해드림환전소

태국환전 완벽이해! 바트환전 꿀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

태국환전
태국 환전

안녕하세요! 여러분, 태국여행 가기로 했는데 태국환전 어떻게 해야 될까, 어떻게 해야 조금이라도 이득 볼까, 궁금하신 분들 이 포스팅 하나로 해결해 드릴게요.

일단 태국 돈은 바트라고 합니다. 지금 환율로 100바트에 대략적으로 3,700원 ~ 3,800원 정도 합니다. 3년 전 코로나 전에는 3,900원, 4,000원 정도 했어요. 

그럼 이 100바트가 어느 정도 가격이냐면 여러분이 아시는 팟타이, 태국식 볶음면 있죠. 그게 현지에서 한 40바트에요, 1,500원 정도 합니다. 좀 비싼 데서는 80바트 하는데도 있고, 3,000원 그 정도 하는 가격이에요. 

그리고 제가 지금 설명드리는 건 현재기준이니 언제든지 또 바뀔 수 있어요. 어디가 더 좋다 그때그때 바뀔 수 있으니까, 이런 방법들이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!

태국 환전방법과 정보

태국 환전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 

첫 번째, 한국에서 미리 환전하는 방법 
두 번째, 태국 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
세 번째, ATM기에서 조금씩 빼서 쓰는 방법

대표적으로 이 세 가지 방법으로 환전을 제일 많이 이용하시는거 같아요. 그래서 어떤 게 제일 좋은지 설명해 드리면, 현지에서 바꾸는 게 제일 환율이 좋으며, 한국에서 바꾸시는 게 조금 더 비싼 경우가 있습니다.

환전의 조건이 맨날 바뀝니다. 그래서 자기 취향에 맞게끔 하면 되는데, 어떤 게 좋은지 설명을 보시면 자기한테 맞는 방법이 딱 떠오를 거예요. 

첫 번째, 한국에서 바꾸는 경우, 다양한 은행이 있죠. 그 중에서 우리은행에서 바꾸라는 정보를 많이 보셨을거에요.

왜 하필 우리은행이지, 다른 은행도 많은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, 수수료가 달라요. 

은행에서 보여주는 우대율만 보면 우리은행이 타 은행들보다 기본 수수료가 우리은행이 2%고 다른 은행들은 5% 정도 된다고 합니다. 우리은행이 타은행에 비해 수수료가 적기 때문에 모두가 우리은행에서 환전하는 걸 추천해 드리는 거예요. 

태국환전
태국 환전

두 번째, 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. 이 방법은 가장 환율우대를 많이 받아 환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한국은행에서 환전하는 것과 같이 간편하게 환전할 수 있습니다. 

특히, 해드림환전소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환전소로 태국 바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폐도 가능하며 환전 정식 라이센스까지 있어 믿고 환전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. 

위치도 방콕 한인타운 2층에 위치해 있어 방콕맛집도 가셔서 한식드실겸 방문하셔서 간편하게 환전도 하실 수 있습니다.

현지 환전시 주의사항은 길거리에 많은 환전소들이 있지만, 환율이 멋대로 적용되며 관광객들 상대로 장난을 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바랍니다. 

현지환전소 VS 현지ATM

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현지에 ATM기에서 필요할 때마다 돈을 꺼내 쓰는 거예요. 이 방법을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. 

그때 그때 내가 필요한 만큼 카드로 꺼내서 쓰면 그 부담감이 없겠죠.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카드가 있는데요. 우리은행 EXK 카드를 추천드립니다. 현지 ATM기에서 그 나라 돈을 뽑을 때 수수료가 3번 들어갑니다.

수수료확인

일단 여러분이 사용하는 카드 수수료 그리고 해외 결제 수수료 그리고 그 사용하시는 ATM기 수수료 이렇게 3개가 들어요. EXK카드는 이 수수료가 적게 듭니다. 

그렇지 않은 경우에 다른 카드로 인출할 때는 220바트가 붙는다고 해요. 220바트면 한국 돈으로 봤을 때 한 8,000원 정도 돈입니다. 적지않은 돈이죠. 해드림환전소는 최저수수료로 방문수령, 계좌송금도 가능하며 24시간 영업하여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셔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