태국 유심, 환전, 데이터 로밍 등 태국여행하기 전 필수 준비사항 정리!
- 관리자
안녕하세요! 오늘은 태국 여행가기전에 할 일의 마지막으로 방콕에서 스마트폰 사용하기 위한 준비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 이제는 우리가 스마트폰 없이는 살 수가 없는데 특히 여행할때에 스마트폰은 아주 중요하죠!
지도 보면서 길 찾아 다녀야 되는 건 기본이고 ‘그랩’이나 ‘볼트’같은 택시를 이용한다거나 내가 탄 택시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확인도 해야 되고요.
일행이랑 떨어졌을 때 카톡으로 연락도 해야 되고 맛집검색, 환율확인, 식당 휴무일이나 영업시간, 이동 예상 소요시간 같이 이것저것 정보 검색할 일이 많습니다.
태국 유심, 데이터로밍
물론 인터넷 못 쓴다고 큰일이 나진 않겠지만 제대로 안전하게 여행하려면 꼭 준비하시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. 데이터 로밍은 비교적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아무 준비 없이 방콕에 도착해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로밍 기능을 켜주기만 해도 됩니다. 근데 이 경우에는 요금이 많이 부과되는 건 누구나 다 알고있는 사실이죠.
100메가 정도 사용할 때 5만원 정도 1기가를 사용한다면 산술적으로는 50만원 이상도 나올 수 있습니다. 그래서 미리 통신사 로밍 상품에 가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.
다음으로는 통신사에 미리 로밍 상품을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 SK텔레콤은 일주일 동안 3기가바이트 쓸 수 있는 게 2만 9천원, KT는 보름 동안 4기가 짜리가 3만 3천원, LG유플러스는 일주일 동안 3.5기가 쓸 수 있는 상품을 역시 3만 3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.
로밍의 장점은 한국에서 쓰던 폰 그대로 사용하면서 걸려오는 전화를 다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. 근데 단점은 요금이랑 속도입니다. 로밍시 인터넷속도가 한국에서 사용하던 속도는 기대할 수 없으며, 많이 느릴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.
태국 심카드, 인터넷속도와 이용방법
태국 심카드는 일주일 동안 5기가바이트를 딱 만원 정도에 한국에서 쓰던 것과 거의 차이 없는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물론, 한국의 속도를 따라갈 순 없습니다.
단점이라면 내 폰의 유심카드를 다른 걸로 잠깐 교체해야 된다는 건데 사실 이건 예전에 배터리 갈아 끼우는 정도의 수준으로 어렵지 않습니다. 또 하나는 한국에서 쓰던 번호를 아예 잠깐 빼놓는 게 되는 거라서 내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건데요.
근데 이것도 그렇게 큰일은 아닌 게 여행 와서도 중요한 전화를 받아야 되는 영업사원이나 사업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지인들이랑 카톡으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습니다.
또 내가 쓰던 거의 모든 앱들을 그대로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쉽게 말씀드리면 내 한국번호로 오는 전화나 문자를 받을 수 없다는 것 말고는 거의 똑같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.
태국 유심 구매방법, 공항 내 구매 VS 온라인주문
태국 심카드를 구매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.
첫 번째는 방콕 도착한 다음 공항 내에 있는 태국 통신사 부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. 가격은 300바트(약 12,000원) 정도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직원이 알아서 심카드를 교체해 주니까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단점으론 한국에 들어오실 땐 직접 다시 갈아 끼우거나 통신사 부스에 사람이 많을 땐 기다려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.
두번째는 네이버에서 태국 유심 또는 태국 심카드라고 검색하면 많은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배송료도 포함해서 딱 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.
동봉된 핀으로 직접 교체해야 되는 번거로움을 있는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. 비행기 내리자마자 스마트폰 껐다 키기만 하면 그때부터 바로 인터넷을 할 수 있고 공항에서 구매하려고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.
주의해야 되는 건 교체하고 전원을 켜는 순간부터 유효기간이 시작되니까 한국에서 교체하는 연습을 해본다면 꼭 전원을 켜지 않아야 합니다.
태국 통신사 추천
우리나라의 3대 통신사가 있는 것처럼 태국도 AIS, 트루, 디텍 이라는 3대 통신사가 있습니다. 속도나 품질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가입자가 제일 많다는 AIS를 이용하시면 부족함없이 사용가능합니다.
4G, LTE 이상의 3GB 정도 용량이면 밖에서 영상 같은 거 길게 보지 않는 이상 일주일은 충분합니다.
태국 환전
태국 환전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용가능합니다. 미리 한국에서 이용하시는 은행에서 환전신청도 가능하며, 현지에서 믿을 수 있는 현지 환전소인 해드림환전소에서 가능합니다.
보통 환전하실 때에 10만원 단위가 아닌 최소 50만원에서 100만원씩 환전하시잖아요. 그럴경우 현지 환전소에서 환전하시는게 제일 환율이득을 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.
그렇다고 현지 길거리에 있는 아무 환전소를 가시는게 아니라, 정식 라이센스가 있는 해드림환전소를 이용하시어 환율우대를 받고 환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.